시외버스 터미널이 사라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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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98RHOV81BJI
이 문제에 대해서는 20년전 아니 그 이전부터 논의가 진행되다가 멈추길 반복되고 있다.
나야 뭐 ㅈ도 모르는 새끼지만, 내가 바라보는 입장에서
지방도시 활성화 균형발전을 논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이다.
이건 모르는이가 없다.
나는 중국의 4종4횡을 8종8횡 그 이상으로 존나 투자하는거부터 부러웠는데,
우리도 지방 주요도시의 교통인프라를 통합하고 개발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왔다.
예를들어 지금의 대전 터미널 새로생긴? 곳을가면 영화관도 있고 교보문고나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해놨고,
천안이나 대구도 그런 것으로 알고있다. 백화점이 입점한 곳도 있더라고.
나는 적어도 고속철과 같이 기차역, 시외 고속버스, 지하철, 시내버스 교통수단이 맞물려있는 시설을
민간단체와 지자체, 중앙정부와 같이 진행해서 각 지방도시에서 역 중심으로 도시를 재개발하는 시도를 했어야 한다고 본다.
철로라는게 한번 깔리고 나면 그 철로를 기준으로 개발의 격차가 심해지기 마련인데, 이를 해소할 수 있고,
교통인프라가 합쳐지면서 그 중심으로 재개발이 이뤄지고,
간선을 중심으로 점점 늘어나는 기술력에 따라 지선 교통인프라 구축으로 시민들의 지역간 이동 역시 편해질 것이다.
뭐 이상향적인 이야기지만,
민영화를 하자는건 아니고, 어느정도의 사업권은 부여했어야하는거 아닌가 싶다.
이상한 근거 없는 시설 들어와서 ㅈ도안되는 이유로 땅값 집값 처 올려서 부동산 활성화했습니다...이딴거 말고
진짜 이유있는 사업으로 재개발과 교통인프라 구축 좀 했으면 싶다..
헛된 생각인건가..저 뉴스 보니까 너무 안타까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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