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이상한 딩고 프리스타일 광고 영상의 댓글
컨텐츠 정보
- 431 조회
-
목록
본문
선 3줄 요약
1. 비비큐와 딩고 프리스타일이 콜라보한 광고 노래가 나옴 (feat 스컬, 쿤타, 뮤지)
2. 곡도 가사도 별로인데 댓글이 뭔가 영혼 없는 칭찬 일색임
3. 봇 또는 댓글 업체를 통해 작성된 것 같다는 정황을 포착함.
스컬에 쿤타, 좋아하는 분들이라 광고 음악이지만 들어보았는데 너무 쓰레기 같았다.
BBQ가 광고료 주고 PPL 정도만 들어간 독립적인 곡을 기대 했으나,
모든 가사가 전부 다 그냥 BBQ 신제품 뭐뭐 맛있다 이런 수준의 순도 100% 광고 음악이었음.
그런데
댓글 200개에서 욕이 거의 없고 뭔가 알바생이 정말 영혼 없이 쓴 것 같은 댓글 투성이었음.
봇인가보다 하고 넘어가려다가 그냥 댓글 하나하나가 어떤 계정인지 눌러봄
위와 같이 대부분 계정은 딱히 정보가 없음.
20개 넘게 눌러봤는데 대부분 가입일이 2020년이라는거 정도?의 공통점만 있고 딱히 별게 안 보여서 닫으려는 순간
위의 세 계정은 납득할 수 없는 좋은 댓글을 남겼고, 구독 목록이 공개되어 있었는데
마스터피스, 프라임, 안도경 셋다 구독자 2만명에 불과한 디에이성형외과를 팔로우하고 있었다.
그리고
셋 다 구독자 36명에 불과한 자바개미인디플MASTER를 구독하고 있었다. (안도경 외 2명은 귀찮아서 캡처 생략)
그 외에도 몇몇 겹치는 구독명단이 있었다.
그리고 저 구독자 36명짜리 채널은 인스타 DM 대량으로 보내는 방법 강의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끝
뭔가 사망여우가 되어 가짜 댓글 광고, 가짜 유투버들 검거하는 느낌이 들어서 재밌었다.
당연히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댓글 광고를 눈으로 확인한 과정이 흥미로웠다.
관련 구독 명단 업체들을 더 딥하게 파헤치면 재밌는게 나올 것 같은데 나는 여기까지만 하겠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