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망친 일등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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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신 같은 샵인샵, 원팩 조리 매장.
떡볶이집에서 짜장면 팔고 커피 팔고 덮밥 팔고 찌개 팔고 아주 난리 가 남.
메뉴가 많으니 전문성이 존재할리가 없고
대 부분 전자렌지에 돌리거나, 한 번 데워서 나가는게 끝임.
얘네가 소비자로부터 요식업의 신뢰를 잃게 만들었고, 시장 파이를 대 폭 줄임.
초보 자영업자들도 이딴걸로 입문하니까 음식 을 연구해볼 생각보다는
새로운 샵인샵 브랜드 발굴해서 자기네 가게에 끼울 생각이나 함.
유튜브로 좀만 찾아보면 알겠지만 이런 업주들 영업 방식이
4~5개의 브랜드 끼고 영업 개시해서,
매출 안 나오는 브랜드는 해지하고 새로운 브랜드 끼우는 방식으로
걍 계속 무한 가챠만 돌리는 중임.
업주의 역 량이 요리 쪽으로는 전혀 발전이 없음
물론 성공하는 집은 극도로 드무나, 꼴찌 하는 집도 매출이 존재함.
이런 가게가 10,000곳이라 생각하고 일 매출을 10만원씩 가정해도
최소 일 10억 원 넘는 돈 이 이딴 쓰레기 음식 에 소비되는 꼴임.
문제는 이것 도 최최최최솟값임.
원팩 조리 브랜드 중에 맛있게 먹은 브랜드가 뭐냐 물으면
단언컨데 난 하나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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