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별 스마트폰 점유율(+삼성 , 애플, 중국 ) 

컨텐츠 정보

본문

 
점유율은  출하량 기준 
시기는 24년  1~4분기중 특정분기 혼재됨
퍼센트 소숫점은 경우에 따라 반올림 또는 생략.
 
 
 
우선
 전세계 평균 스마트폰 점유율
 
17388900895635.jpg

 
전세계
1위 삼성 (18%)
2위 애플(17%)
3위 샤오미(14%)
4위 트랜션(10%) 
5위 오포(9%)
6위 비보(8%)
 
*샤오미/트랜션/오포/비보=중국  브랜드

17388900906151.jpg

 
 
 
 
 
인도/중국 은 인구가 14억 이니 만큼 따로가져옴
17388900907532.jpg

 
인도
1위 샤오미 19%
2위 비보 19%
3위 삼성  18%
4위 리얼미 12%
5위 오포 11%
 
인도시장은 분기별로 달라질정도로 춘추전국시대 
비보/샤오미/리얼미/오포=중국 브랜드
 
 
 
 
 
17388900912431.jpg

 
중국 
1위 비보 18%
2위 애플 15%
3위 화웨이 15%
4위 샤오미 15%
5위 아너 15%
6위 오포 14%
 
중국 시장도 춘추전국시대 ...
아너(honor)=중국 브랜드
 
애플제외 주로 중국 은 자국폰이 다 점유하고있다
 
 
 
 
 
일본 은 궁금할것  같아서~
 
17388900915729.jpg

 
일본 
1위 애플 48%
2위 샤프 12%
3위 구글  10%
4위 레노버 9%
5위 삼성  7%
 
*레노버 는 모토로라 포함
 
 
 
 
 
17388900926848.jpg

 
유럽
1위 삼성  32%
2위 애플 24%
3위 샤오미 19%
4위 리얼미 5%
5위 아너 4%
 
아너(honor)/리얼미=중국 브랜드
 
 
 
 
17388900930108.png

 
미국 
1위 애플 53%
2위 삼성  23%
3위 레노버 14%
4위 HMD 1%
 
HMD=노키아
레노버=모토로라 포함
 
삼성 은 작년  1분기 30%까지 출하했다가 약간 하락
구글  픽셀은 OTHER로 집계
 
 
 
 
17388900934592.jpg
 
라틴아메리카(중남미)
1위 삼성  32%
2위 모토로라 21%
3위 샤오미 15%
4위 애플 7%
5위 아너 6%
 
아너(honor)=중국 브랜드
 
 
 
 
 
17388900943638.jpg

 
동 남아시아
1위 오포 21%
2위 삼성  16%
3위 트랜션 16%
4위 샤오미 15%
5위 비보 10%
6위 리얼미 10%
7위 애플 8%
 
*오포/트랜션/비보/샤오미/리얼미=중국 브랜드
 
 
17388900956463.jpg
동 남아시아 주요국
인도네시아/태국/말레이시아 1등 - 오포(중국 )
필리핀 1등 - 트랜션(중국 )
베트남 1등 - 삼성 (한국 )
 
 
 
 
17388900969687.jpg

 
아프리카
1위 트랜션 51%
2위 삼성  19%
3위 샤오미 12%
4위 리얼미 5%
5위 오포 4%
 
트랜션(중국 )이 세계점유율이 4위인것 에
아프리카 시장점유율이  큰 역 할하는것 으로 보임
 
 
 
 
 
17388900970284.png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애플 19%
2위 삼성  18%
3위 샤오미 14%
4위 비보 10%
5위 오포 9%
6위 리얼미 6%
 
 
한국 은 66%(아태지역  최다) >
 중국 은 1%(아태지역  최소)
 
 
 
 
 
요약 >
 
전세계 1등은 삼성 , 2등은 애플, 3등은 샤오미 이다. >
(삼성  점유율 1등 지역  - 유럽/중남미+베트남) >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 >
1위 삼성 (18%) 2위 애플(17%) >
3위 샤오미(14%) 4위 트랜션(10%)  > >
5위 오포(9%) 6위 비보(8%) > >
 
*트랜션/오포/비보는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
 
 
 
 
 삼성  스마트폰의 순위 및 점유율(주요지역 ) >
유럽 - 1등(32%) >
중남미 - 1등(32%) >
 
 
미국  - 2등 (23%) >
아프리카 - 2등(19%) >
아태지역  - 2등(18%) > >
동 남아 - 2등(16%) >
 
인도 - 3등(18%) >
일본  - 5등(7%) >
 
 
 
 
 
 
중진국/신흥국/아프리카 등에 >
중국 의 다양한 브랜드(아너,오포,트랜션,비보) >
들이 상당히 많이 침투해잇음을 알수있음 >
 
중국 시장에서는 삼성  점유율은 other로 분류됨 >
 
각 14억  시장의 인도/중국  >에서는 >
균등한 파이를 나눠가지는 치열한 춘추전국시대  >
 
특히  >모토로라/노키아/샤프 >등이 >
스마트폰분야에서 생존해있는것 도 신기한점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0,72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