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역 사상 최초 독일 공장 폐쇄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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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최대  산업이자 유럽내 최대  산업은 뭐니뭐니 해도 자동 차  산업임. 그 다음이 석유 화학, 제약등. 이미지상으로는 명품이나 그런 사치품이지만 그런 산업이 가져다주는 경제 효과는 10위권 안 에도 못  듬.
 
 
특히 동 유럽과 남유럽은 유럽 최대 경제인 독일에게 인건비가 서유럽보다 낮고 지리적으로 가깝다는 특성을 살려 이런 자동 차  하청기지로서 경제를 성장시켜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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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에 유화적 스탠스를 버리게 된 가장 큰 원인이 이거. 유럽의 최대  밥줄인 자동 차  산업이 중국  전기차 에 세계 시장은 물론 안 방까지 내주고 석유화학 산업 마저 시노펙등 중국  국영 석유 기업 에게 점유율이 뺏기기 시작 해서.
 
 
그리고 중국  전기차 는 작년 보다 더더욱 가성비 자동 차 로 내놓기 시작 했고  작년 모델의 1300만원보다 더 싸진 1070만원짜리 전기차 를 올해 발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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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에너지 비용, 인건비등으로는 도저히 가격 경쟁이 불가능한 상황 . 그런데 심지어 독일조차  중국  소프트웨어를 써서 최근 망신당했을정도로 전기차  관련해서는 기술마저 중국 이 세계 1-2위.
 
그 결과 1937년  나치 독일 시절  폭스바겐 설립 이후 역 사상 단 1번도 없었던 유럽 최대  자동 차  기업 의 본국 공장 폐쇄 검토 얘기가 나오고 있는것 . 중국 이 얼마나 제조업으로 먹고 사는 국가들에게 재앙인지 보여주는 단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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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독일 자동 차  기업 들 매출의 35% 이상이 나오는 중국  시장을 완전 포기할수 없고 이번 유럽의 대 중국  관세에서도 자동 차  기업  CEO 들은 모두 반대 했음.
 
그에 반해 사드 사태로 강제조정 당한 현기 는 폭스바겐을 제치고 세계 2위 자동 차  그룹으로 도약할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중. 그러나 세계 시장에서 중국  전기차 는 현기 도 무시할수 없는 상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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