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 직면한 가장 큰 걸림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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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원신 개발진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용량 문제를 언급해왔음
PC게임이 50GB씩 하는건 문제가 없으나
폰 게임 하나가 50GB를 찍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을 설치하는 것 조차 불가능할것임
그래서 인터뷰에서 언급했듯
용량 최적화와 컨텐츠의 지능적 관리 를 하고 있는데
바로 업데이트된 것을 한 버전에서만 쓰고 버리는 것을 말함
2020년 11월 원신 1.1버전
유저는 피슬이라는 캐릭터와 만나
1.1 버전 동안 함께 사건을 해결하고
피슬과 친해져서 훈훈하게 헤어짐
그리고 1.2 버전 패치와 동시에 해당 스토리는 삭제됐음
이게 바로 원신에서 하고있는 용량 최적화와 컨텐츠의 지능적 관리 작업임
이게 왜 문제냐고?
2022년 7월 원신 2.8버전
거의 2년만에 다시 등장한 피슬
대부분의 원신 유저들에겐 초면이겠지만
아무튼 오랜만이라고 인사함
원신 개발진도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지
캐릭터 등장과 함께 캐릭터 설명을 보여줌
2.8 버전 동안 피슬과 모험을 떠나고
1.1 버전 때 보다 더욱 친해졌는데
또 삭제됐음
3개월 후
또 만난 피슬
또 삭제
용량 때문에 계속 스토리를 삭제해버리니
뉴비 입장에선 처음 등장한 캐릭터가 친한척 하고
격은적도 없는 이야기를 떠드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이 문제는 앞으로 더욱 심해질 것임
또한 이러한 부작용을 격으면서도 게임의 용량은 계속 늘어나서
11월 2일 3.2버전에서는 20GB를 찍을 예정임
오픈월드 모바일 게임의 가장 큰 걸림돌은
휴대폰 성능이 아닌 휴대폰 용량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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