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루이비통 올림픽으로 변했다는 파리올림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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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올림픽은 벌써부터
‘역 사상 가장 럭셔리하고 잘 차 려입은 올림픽’이라
불리는 중.
그도 그럴 것 이 파리올림픽의 최대 후원사는
프랑스 명품 제국 LVMH
사치 그 자체인 ‘명품 브랜드’가
올림픽 스폰서로 전면에 나서는 경우는 아주 이례적.
LVMH는 이번 올림픽에 무려 2200억 원을 쏟아 부음.
당장 올림픽 행사의 시작 이 되는 성화는
루이 비통의 성화 트렁크에 안 전하게 보관되어 진행.
이번 파리올림픽의 메달은
LVMH 소속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쇼메’에서 디자인 및 제작.
즉, 이번에 메달을 따는 선수 들은
올림픽 메달이라는 최고의 영예와 함께
‘가장 구하기 어려운 쇼메 한정판 ’을 가지게 되는 것 .
메달 수여식에 사용되는
메달 트레이 역 시 루이 비통
메달이 안 전하게 보관 될
메달 트렁크 역 시 루이 비통.
이번 올림픽의 메달 수여 자원봉사자
515명이 입을 루이 비통 유니폼은
편리함을 중점에 두면서도 세련됨을 잃지 않음.
프랑스 대 표팀의 파리올림픽 단복은
LVMH 소속 남성 럭셔리 브랜드 ‘벨루티’가 제작.
프랑스의 우아함을 표현하기 위해
턱시도를 닮은 디자인에 프랑스 국기 색상을 조합함.
다만, 명품 브랜드의 디자인이
대 회 전면에 노골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 보니
‘스포츠 정신을 최우선으로 여겨야 할 올림픽이
지나치게 속물적으로 변할 것 ’이라는 비판 도 많음.
비판 적 입장인 사람 들에겐
‘선수 들의 땀 냄새가 아닌
가죽과 와인 향이 어울리는 올림픽’이라 불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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