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韓 도입돼도 스마트폰 시장 변화 작을 듯 …갤럭시 못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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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 시 같은 기간 애플의 스마트폰 점유율이 11%로 동 일했는데, 애플페이 도입 당시 QR코드를 이용한 간편한 결제와 송금까지 가능한 알리페이·위챗페이의 점유율이 이미 높았다.

 

아울러 애플페이가 유니언페이(은련카드)만 호환된다는 점도 점유율 확대 에 걸림돌로 작용했다.

 

“주요 프랜차이 즈를 제외한다면 NFC 단말기 보급률이 빠르게 증가하지 않을 것 이고, 현대 카드 1년  독점 계약으로 인해 사용이 가은한 카드 종류 제한이 발목을 잡을 것 이다”라고 밝혔다.

 

“결국에는 애플페이가 도입된 초반에는 시장의 많은 관심이 쏠릴 수는 있으나 실제로 애플페이로 인해 기기를 변경하는 사람 은 적을 것 으로 보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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