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한 두명 가서 통제 안됐을 거라고?
컨텐츠 정보
- 1,690 조회
- 3 댓글
-
목록
본문
경찰 신고 글 댓글 보면 경찰 한 두명 가서 해결 안되었을 거라는 글 많은데.....
아래 뉴스 참고하기 바람.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711265&memberNo=15305315&vType=VERTICAL
틱톡 ‘hyer*******’ 영상 갈무리.
<지난 30일 틱톡에 <한 여성 분 덕분에 집 갔어요. 감사해요>라는 제목과 함께 짧은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이태원 참사 당일(29일) 사고현장에서 몇 시간 전 찰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경사진 골목길은 오후 7~8시쯤인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인파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차 있었다.
골목 위쪽에선 이태원역 방향으로 내려가려는 사람들이, 그 반대쪽에선 이태원 골목길 안쪽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대치하면서 양쪽으로 오도가도 못 하는 ‘통행 불가’ 상황이 됐다.
그때 한 여성이 큰 목소리로 “앞으로 전달해 주세요. 여기 뒤에 꽉 막혀있으니까 못 올라온다고”, “잠시 올라오실 분은 대기해 주시고, 내려가실 분부터 이동해요. 앞으로 전달해 주세요”라고 외치기 시작했다.
이에 시민들은 “네”, “좋아요”라고 호응했고, 골목은 “내려가! 내려가!”라는 구호로 가득찼다.
여성이 시작한 구호에 맞춰 시민들은 질서를 유지하며 내려가기 시작했고 서서히 골목길의 정체도 풀렸다.
해당 영상엔 “오, 진짜 내려가진다”라는 목소리도 담겼다.>
우리나라 사람 통제에 잘 따르는 편임. 특히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할 때는 더 잘 따르는 편임.
이 비극은 앞의 상황을 전혀 인지 못하는 사람들이 앞 뒤에서 가려고 밀치다가 벌어진 상황일 가능성이 높음. 누군가가 앞 뒤에서 제대로 파악하고 마이크로 통제 했으면 저 골목처럼 큰 문제 없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문제는 신고 받고도 아무 조치도 안했다는 것임.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ㅇㅇ님의 댓글
- ㅇㅇ
-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