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 직면한 가장 큰 걸림돌

컨텐츠 정보

본문

16671012189481.png

 

 

예전부터 원신 개발진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용량 문제를 언급해왔음

 

 

PC게임이 50GB씩 하는건 문제가 없으나

 

폰 게임 하나가 50GB를 찍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을 설치하는 것 조차 불가능할것임

 

 

그래서 인터뷰에서 언급했듯

 

용량 최적화와 컨텐츠의 지능적 관리 를 하고 있는데

 

바로 업데이트된 것을 한 버전에서만 쓰고 버리는 것을 말함

 

 

 

16671012195289.jpeg

 

2020년 11월 원신 1.1버전

 

 

 

16671012195911.jpeg

 

유저는 피슬이라는 캐릭터와 만나

 

1.1 버전 동안 함께 사건을 해결하고 

 

 

 

16671012198889.jpeg

 

피슬과 친해져서 훈훈하게 헤어짐

 

 

 

16671012201609.jpeg

 

그리고 1.2 버전 패치와 동시에 해당 스토리는 삭제됐음

 

 

이게 바로 원신에서 하고있는 용량 최적화와 컨텐츠의 지능적 관리 작업임

 

 

이게 왜 문제냐고?

 

 

 

16671012202232.jpeg

 

2022년 7월 원신 2.8버전

 

 

 

16671012203755.jpeg

 

거의 2년만에 다시 등장한 피슬

 

대부분의 원신 유저들에겐 초면이겠지만

 

아무튼 오랜만이라고 인사함

 

 

 

16671012206789.jpeg

 

원신 개발진도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지

 

캐릭터 등장과 함께 캐릭터 설명을 보여줌

 

 

 

1667101220962.jpeg

 

2.8 버전 동안 피슬과 모험을 떠나고

 

1.1 버전 때 보다 더욱 친해졌는데

 

 

 

16671012212055.jpeg

 

또 삭제됐음

 

 

 

 

16671012213081.jpeg

 

3개월 후

 

 

 

16671012214656.jpeg

 

또 만난 피슬

 

 

 

16671012217553.jpeg

 

또 삭제

 

16671012219355.jpeg

 

용량 때문에 계속 스토리를 삭제해버리니

 

뉴비 입장에선 처음 등장한 캐릭터가 친한척 하고

 

격은적도 없는 이야기를 떠드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이 문제는 앞으로 더욱 심해질 것임

 

 

 

16671012220298.png

 

또한 이러한 부작용을 격으면서도 게임의 용량은 계속 늘어나서

 

11월 2일 3.2버전에서는 20GB를 찍을 예정임

 

 

 

오픈월드 모바일 게임의 가장 큰 걸림돌은

 

휴대폰 성능이 아닌 휴대폰 용량이었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31,68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