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만 관중 돌파 기념, KBO가 분석한 야구 흥행 요인 

컨텐츠 정보

본문

17249062351683.jpeg

17249062354486.jpeg

17249062356625.jpeg

17249062360748.jpeg

1724906236305.jpeg


KBO는 지속적인 흥행을 위해 지난달 2일부터 9일까지 관람객 2천 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 용역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경기장 방문 횟수를 늘린 이유입니다.

예전보다 더 많이 야구장을 찾는다는 응답자 중 '응원팀 성적과 관련 없다'는 비율이 무려 56%입니다.

복수응답이 가능한 세부 이유를 보면 응원문화가 재미있다는 49.3% 나들이와 데이트 목적이 31.1% 치맥 등 식음 문화가 좋다는 이유도 29.4%에 달했습니다.

경기 외적인 문화에 끌린 팬들이 매우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BS 등 새로운 경기 제도 도입과 특정 선수를 좋아해서 빈도를 높였다는 답변이 10%대로 낮은 점 또한 눈길을 끄는 대목이었습니다.

대신 다른 놀거리 대비 야구 관람 비용이 합리적이다는 이유는 26.2%로 높은 편이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6,282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