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업계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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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래픽 요소때문에 많은 걸 잃고 있음.
게임 그래픽은 유저들의 게임 선택에 아주 큰 요소임.
하지만 이 개쩌는 그래픽에는 인력과 시간, 많은 돈 이 들어가는데 만들어봤자 그렇게 큰 값어치를 못 함.
차 라리 게임성과 편의성에 투자하는게 더 유저들을 모을 수 있음.
게임 유저들 또한 개쩌는 그래픽의 감동 은 한순간 이고 전투, 스토리 같은 것 만 충족되면 그래픽은 2D라도 상관없음.
2. 게임 개발기간이 너무 길다
예전에는 1~2년 기다리면 새로운 게임과 후속작이 나왔는데 이젠 3~4년 은 기본이고
재밌게 한 게임 후속작을 6~7년 그 이상(엘더스크롤6같은거..) 기다려야함.
3. 싱글플레이는 돈 이 안 됨
게임사들이 기존 자사의 싱글플레이 게임들에 코옵 멀티나 온라인 기능 을 넣고 있음.
그러면서 과금요소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데 그걸로 피 본 게임사가 유비소프트.
반대 로 그걸로 돈 많이 벌고 있는 곳은 락스타
게임 제작비와 인력은 천문학적으로 증가하는데 게임 가격은 이제야 조금 오른 수준 .
아래는 관련된 레딧, 트윗 번역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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